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차부터 떡까지…수험생 '영양 간식' 인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초

허브티부터 떡·견과류까지


차부터 떡까지…수험생 '영양 간식' 인기
AD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의 컨디션을 관리하거나 그들을 응원하기 위한 선물로 '영양 간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수능을 10여일 앞두고 수험생들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두뇌 회전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영양 간식이 주목 받고 있다. 이에 관련 업체들이 허브티부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디저트까지 다채로운 제품들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따뜻하게 마시는 허브티는 음용하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컨디션 관리를 도와준다. 영국에서 온 프리미엄 허브티 ‘닥터스튜어트’는 가벼운 병치레는 허브로 다스린다는 ‘허브의학’ 제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닥터스튜어트는 각종 허브의 효능을 의학적으로 따진 뒤 뛰어난 부분만을 추출해 ‘기능성 허브티’를 제조하며 최상급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그 맛과 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닥터스튜어트의 기능성 허브티 가운데 생강을 함유하고 있는 ‘애플&진저’는 기관지를 보호해 감기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엘더플라워&레몬’은 레몬 성분이 면역력을 강화하고 엘더플라워는 감기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줘 수험생 컨디션 관리에 효과가 있다. 특히 심신을 안정시켜 숙면을 유도하는 '캐모마일'과 '벌리리언 플러스', 공부로 지친 눈 관리에 효과적인 '아이브라이트', 집중력 향상을 도와주는 '로즈마리'도 수험생 추천 품목으로 인기다.


SPC 삼립이 운영하는 떡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빚은'은 수험생들의 합격 기원과 함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선물세트 '합격기원 대통' 17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빚은의 이번 선물세트는 수험생 영양 간식으로 손색없는 '소담떡 세트' 2종과 찹쌀떡으로 구성된 '합격기원 찹쌀떡 세트' 4종, 찹쌀떡, 초콜릿, 엿 등으로 실속 있게 구성한 '백발백중 세트' 3종, 다양한 떡으로 구성된 '합격기원 모듬세트' 3종, 전통 엿으로 구성한 '합격기원 전통 엿세트' 2종 등이다.


뇌에 영양분을 공급해 학습능률을 올려주는 견과류와 건조과일, 고구마 등 다양한 건강 간식이 포함된 스타벅스 코리아의 '별별꾸러미'도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별별꾸러미는 먹기 편리한 형태로 소량 개별 포장돼 신경이 예민해져 끼니를 거르는 수험생들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몬드, 캐슈넛,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와 블루베리를 담은 제품과 반건조 호박 고구마, 국내산 친환경 사과칩 등 다양한 영양 간식들로 구성됐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님부터 수험생을 응원하고자 하는 이들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이 수험생 영양 간식을 구매하고 있다”며 “수능을 시작으로 다양한 입시 전형이 끝날 때까지 이들을 대상으로 한 업체들의 활발한 마케팅이 전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