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동구,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지난 22일 광주전통문화관 너덜마당서 열려


광주 동구,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 개최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김성환)가 지난 22일 오후 1시 광주전통문화관 너덜마당에서 ‘제7회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을 개최했다.
AD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광주광역시 동구(청장 김성환)는 지난 22일 오후 1시 광주전통문화관 너덜마당에서 ‘제7회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결혼식은 김성환 동구청장을 비롯해 축하하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등 세 쌍의 다문화 가족이 소중한 부부의 연을 맺었다.


세 쌍의 부부는 이날 점촉식, 전인례·교배례·합근례, 고천문 낭독 등 전통혼례방식의 결혼식을 통해 우리문화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결혼식 후 세 쌍의 부부는 제주도로 행복한 신혼여행을 떠났다.

합동결혼식의 진행비용 및 혼수물품, 신혼여행 경비는 한국마사회 광주지사, 세종요양병원, 한국전통문화관, 아시아혼례문화연구소, 보성주단, T&T시계백화점, LG전자 학동점, J&H웨딩컨설팅, 미립스냅, 그린아트 등 많은 분들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우리 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들이 아름다운 결혼식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쌓고 행복한 가정을 꾸려나가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우리사회의 소중한 구성원으로 함께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7회째를 맞이한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은 그동안 32쌍의 부부의 결혼식을 올리며 다문화가족의 사회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