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세경의 두근두근 18회]스포츠 모델은 드레스 맵시로 승부한다

시계아이콘01분 4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구세경의 두근두근 18회]스포츠 모델은 드레스 맵시로 승부한다 사진=김남욱 작가
AD


▲편집자주=머슬마니아 프로 구세경씨가 연재하는 '두근두근'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한다. 독자들이 잘 가꾼 몸매로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과 근육을 단련하는 방법이 이야기의 중심이다. 그래서 이두근이나 삼두근, 대퇴4두근 등 우리 몸을 지탱하는 주요 '근육명'에서 코너 이름을 착안했다. 평범한 대학원생이 피트니스 전문 선수가 되어 세계를 무대로 건강미를 뽐내고, 가슴 뛰는 새로운 삶을 설계하게 된 사연도 매주 만날 수 있다.

◆트위스트 런지=두근두근 18회에서는 하체를 강화하면서 복부를 함께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한다. '트위스트 런지'. 하체의 큰 근육을 자극해 칼로리를 소모하고 허리 라인을 매끈하게 만드는데 효과적이다.


▶트위스트 런지 순서
1. 한 발을 뒤로 보내고 양손으로 공을 들어 앞으로 쭉 뻗어준다.
2. 앞다리는 'ㄱ', 뒷다리를 'ㄴ' 형태로 만들면서 런지 자세로 앉는다.
3. 상체를 천천히 옆으로 돌린다.
4. 다시 원상태로 몸통을 돌린다.
5. 좌우 번갈아 가며 30회씩 3세트 반복

[구세경의 두근두근 18회]스포츠 모델은 드레스 맵시로 승부한다

[구세경의 두근두근 18회]스포츠 모델은 드레스 맵시로 승부한다 구세경 프로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엑슬휘트니스에서 '트위스트 런지' 시범을 하고 있다.


◆세경이의 이야기=머슬마니아 대회의 스포츠 모델 종목은 총 3라운드로 구성되어 있다. 콘셉트도 다양하고 볼거리가 많은 하이라이트 부분은 스포츠 웨어 라운드다. 그러나 다른 라운드의 준비도 소홀히 하면 안 된다. 3라운드까지 점수를 더한 총점으로 심사를 하기 때문이다.


스포츠 모델은 글자 그대로 모델을 뽑는 종목이다. 옷맵시가 중요하다. 그래서 드레스 심사를 1라운드에 한다(남자의 경우 턱시도 및 정장). 드레스는 본인의 체형과 취향에 따라 준비하면 된다. 대회 특성에 따라 드레스 라운드가 없거나 롱 드레스만 선택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규정을 잘 파악한 뒤 의상을 준비해야 한다.


머슬마니아 대회의 경우 드레스 종류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자신의 옷맵시를 보여주는 라운드이기 때문에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선택하는 게 좋다. 나는 키가 작은 편이라 쇼트 드레스를 선택했다. 또 상체의 왜소함을 만회하려고 어깨가 드러나는 드레스를 골랐다. 헤어나 메이크업, 액세서리 등도 자신이 선택한 의상에 따라 콘셉트를 미리 정해 놓고 리허설을 하는 게 좋다.


드레스 라운드에서는 특별한 소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간간이 클러치 백이나 부채 등을 사용해 포인트를 주는 참가자들도 있다. 나는 소품을 줄이고 깔끔한 이미지에 초점을 맞췄다. 드레스 라운드에서는 다른 라운드보다 우아하고, 세련된 워킹과 포즈를 준비하는 게 좋다.(19회에 계속)


[구세경의 두근두근 18회]스포츠 모델은 드레스 맵시로 승부한다 사진=스포맥스 홈페이지


◆피트니스 정보=환절기는 피부 관리를 훨씬 잘해야 한다.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피부 밸런스가 쉽게 깨진다. 각질 제거와 보습 관리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팔과 다리가 가렵고 하얀 각질이 일어난다면 몸이 건조하다는 신호다.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해야 피부를 덜 자극한다. 젤 타입의 바디클렌저 대신 크림타입의 클렌저를 사용해 보자. 샤워를 하고 나면 바디 오일이나 로션을 발라 보습에도 신경 써야 한다. 시어버터나 바셀린이 함유된 제품은 보습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얼굴은 몸보다 민감하기 때문에 좀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세수를 하고 따뜻한 스팀 타월을 올려 모공을 열어준 뒤 스크럽 제품으로 각질 제거를 해보자. 주 1~2회 정도가 적당하다. 보습도 중요하다. 보습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콜라겐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에 탄력을 주고 주름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 저분자 피시 콜라겐은 입자가 작고 피부 흡수력이 좋아 환절기에 내가 애용하는 제품이다.




정리=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