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성군 군민문화운동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 가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보성군 군민문화운동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 가져
AD


"안전·청결·친절한 보성 만들기 추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군수 이용부)은 17일 보성군청 소회의실에서 보성군 군민문화운동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군민의식 함양 및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지역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보성군 군민문화운동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자문위원회는 보성군 군민문화운동 운영 조례에 근거하여 위원장, 부위원장을 포함하여 40명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원 임기 2년 동안 군민문화운동의 추진계획 및 방향 등 의제 설정에 관한 사항, 군민문화운동 추진상황에 대한 점검 및 평가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군수가 군민문화운동과 관련하여 자문을 구하는 사항에 대해 자문할 계획이다.


‘보성군 군민문화운동’은 행정중심의 동원형 방식에서 탈피하여 군민 중심의 자발적 참여와 능동적 실천을 중심으로 내가 사는 마을의 안전·친절·청결 등 현안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자는 인식공유와 문화정착을 위해 추진하는 운동이다.


특히 군민문화운동은 3대 중점과제(안전한 보성, 청결한 보성, 친절한 보성)를 중심으로 군민에게 생활의 즐거움과 행복감을 줄 수 있는 환경조성과 기본 덕목을 실천하고, 지역의 삶에 대한 애정으로부터 시작되며, 이는 지역의 상황을 이해하고 지역 주민들과의 함께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용부 군수는 “군민문화운동은 군민이 중심이 되어 지역의 환경을 아름답게 가꾸고, 지역의 현안에 관심을 가지며, 주민과 신뢰를 쌓아감으로써 궁극적으로 행복하고 친밀한 지역공동체를 지향하는 것이다”며“군민문화운동 자문위원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주인의식 함양과 자율적 실천으로 힘과 지혜를 모아 행복한 보성 시대를 열어가는 희망에너지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