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힐링멘토 마가스님과 함께 명상치유 체험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15일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서 강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15일 오후 2시 장흥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 컨벤션관에서 힐링멘토 ‘마가스님’의 명상치유 강연이 열렸다.


구산선문 종찰 대한불교조계종 보림사가 주최하고 장흥군이 후원하는 이번행사에선 명상치유 강연 및 걷기명상 체험이 이뤄졌다.

마가스님은 고흥 출신으로 제9대 동국대학교 정각원(교법사) 소속이며 지비명상 대표다.


‘나를 바꾸는 100일’이란 저서에서 100일 후에 일어날 기적을 꿈꾸며, 100일 기도수행법을 집대성했다. 각자 자신에게 맞는 기도법을 찾아, 100일 동안 정성을 다함으로써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왜 기도를 해야하는가?’, ‘나에게 맞는 기도는 무엇인가?’, ‘어떻게 기도를 해야 소원이 이루어질까?’에 대한 스님의 지혜가 담겨있다.


100일 동안 하루에 한 가지씩 100가지의 마음씨앗을 되새기며, 오늘 잘 한일, 후회되는 일, 고마운 사람, 내일 할 일, 오늘의 마음이야기 등을 하루도 빠짐없이 기록하고 참회함으로써 자신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지혜로운 방법으로 자신을 깊이 생각하게 하고 하루하루 마음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바쁜 일상 속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삶의 진정한 행복과 타인에 대한 사랑, 가장 빛나는 순간을 일깨워 준다.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는 ‘통합의학, 사람으로 향하는 새로운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장흥 안양면 비동리 일원에서 오는 31일까지 개최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