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금융보안원은 14일 금융회사의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 및 관련 보안대책 등을 담은 ‘금융권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가이드’를 발간했다.
이번 가이드는 금융권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관련 규제가 일부 개선됨에 따라 금융권의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에 대한 보안성 확보를 위해 마련했다.
금융보안원은 금융회사가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시스템 지정 요건,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시 고려해야 할 사항 등 가이드 제정에 필요한 세부 사항 등을 논의하기 위해 관련 협회와 금융회사 등이 참여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제도개선 TF’를 지난 3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금융보안원은 금융회사에 가이드를 배포하고 이달 중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가이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허창언 금융보안원장은 “이번 금융권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가이드 발간을 계기로 금융권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이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며 “금융회사가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 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 및 기술 지원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