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가맹점주 대상 1:1 무료 상담 프로그램 진행
점포 파손으로 인한 손실 최소화 위해 이동형 편의점 지원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BGF리테일은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경주 지역 씨유(CU)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무료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9월12일 경주 지역을 중심으로 일어난 5.8 규모의 고강도 지진으로 인해 경주 지역 주민 중 일부는 불안 증세와 불면증, 장기적 긴장으로 인한 근육통 등을 호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CU는 피해 복구 작업으로 인해 상담을 받을 여유가 없는 가맹점주를 위해 전문 심리상담사를 현장으로 파견, 스트레스 검진과 함께 심리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심리 상담은 심장박동변이(HRV) 측정, 스트레스 자가진단을 통한 스트레스 반응 지수 검사와 심리상담사가 가맹점주 개개인의 증상에 맞춰 스트레스 조절 방법 및 관리 방안을 안내하는 1:1 면담 방식으로 운영된다.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심화 상담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울증, 불안 증세 등 정서적 문제 평가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피해 복구로 분주한 가맹점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사가 가맹점주가 요청한 시간에 직접 점포로 방문한다.
이 밖에도 CU는 점포 파손이 있을 시, 복구 기간 동안 3.5톤 트럭을 개조한 ‘이동형 편의점’을 지원해 가맹점주의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는 한편, 가맹점을 대상으로 재난대응 모의 훈련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재난 피해가 예상 되는 매장을 파악해 사전 점검을 강화하는 등 재난 예방에 힘쓰고 있다.
홍철기 BGF리테일 영업기획팀장은 “예기치 못한 재해로 인해 물리적ㆍ정신적으로 큰 피해를 입은 가맹점주들이 건강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가맹점주와의 상생이라는 목표 아래 실효성 있는 지원 프로그램으로 가맹점주의 어려움을 분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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