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쿠폰ㆍ사은품 증정 등 혜택 다양
신규 회원 8만명 돌파…맞춤형 프로모션 영향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에브리데이가 모바일앱 탄생 백일을 맞아 고객보은 행사를 연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쿠폰&이벤트’앱 출시 100일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일주일간 할인행사를 열고 200여가지 주요 생필품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표 품목으로는 햇 조생감귤(3.5kg)을 9900원, 6대카드(국민ㆍ신한ㆍ비씨ㆍ삼성ㆍ현대ㆍ롯데) 결제 시에는 행사가 대비 10% 가량 추가 할인된 8900원에 판매하며 당도가 높은 단감(5개)은 3980원에 마련했다.
행사카드 결제 시 국내산 1등급 냉장 돈갈비(100g)를 행사가 대비 27% 할인된 780원, 수입 냉장 찜갈비(100g)를 행사가 대비 28% 할인된 1280원, 친환경 무항생제 순수란 (30구)를 행사가 대비 26% 할인된 3680원에 판매한다.
가격할인 행사와 함께 ‘쿠폰&이벤트’앱 이벤트와 2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사은품 증정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에브리데이 모바일 앱 ‘쿠폰&이벤트’에 신규 가입하면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간단한 미션을 통해 빙고판을 완성하면 달성한 고객 모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한다.
CJ, 오뚜기 등 19개 브랜드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신라면(5입)을 증정하며, 청정원, 샘표 등 5개 브랜드 조미료 전 품목을 1만5000원 이상 구매시 1500원을 추가 할인해 준다.
지난 6월 에브리데이가 고객과의 상시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출시한 모바일 앱 쿠폰&이벤트는 출시 100일만에 신규 회원 8만명을 돌파했다. 단기간에 신규 회원을 유치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단골 점포 설정 기능을 통한 맞춤형 정보 제공, 모바일 포인트 카드 및 모바일 영수증 기능, 매주 새롭게 선정되는 모바일 앱 전용 할인 상품,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 제공 등 고객 친화적인 프로모션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모바일 앱 쿠폰을 통한 매출 실적이 20억원을 돌파했고, 쿠폰 사용률도 계속해서 증가하는 만큼 에브리데이는 향후 비콘서비스 도입 등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모바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근만 에브리데이 마케팅 팀장은 “에브리데이 앱 출시 100일을 기념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파격적인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신규 회원수가 8만명을 돌파하는 등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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