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진로봇, '2016 로보월드' 박람회 참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유진로봇, '2016 로보월드' 박람회 참가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6 로보월드' 박람회에 유진로봇 부스가 설치돼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유진로봇은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6 로보월드'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로봇 박람회는 오는 15일까지 개최된다. 유진로봇은 가정용ㆍ전문 서비스 분야의 다양한 로봇들을 선보인다. 특히 환자의 식사와 약품 등을 배달하는 자율주행로봇 '고카트'의 상용화 버전 3종을 전시한다.


고카트는 박람회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코카콜라 음료를 배달하는 등의 서비스를 선보인다. 스테레오 카메라, 3D센서, 초음파 센서 등의 기술로 고성능 자율주행 기능과 정확한 공간 분석을 통해 목표한 위치로 정확하게 배달을 수행하며 필요시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해 층간 이동까지 가능하다.

로봇청소기 신제품 '아이클레보 오메가'도 전시한다. 아이클레보 오메가는 전세계 30개국에 수출 중인 제품으로 미세먼지까지 흡입하는 110배 강력해진 흡입력과 반려동물 털 등이 엉키지 않도록 진화된 브러시를 적용했다. 박람회 현장에서 아이클레보 오메가의 시연 행사와 함께 특별 할인판매도 진행한다.


이 밖에 연구개발용 로봇 '거북이'와 '터틀봇'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로봇들도 전시한다.


신경철 유진로봇 대표는 "로봇의 범위는 다양해지고 있고 특히 사물인터넷 기술, 빅데이터와 결합되면서 우리가 예상치 못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