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산업부, 수출중소·중견기업에 기술개발 지원…2차 공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는 중소·중견 수출기업의 비관세장벽 극복을 위해 실시하는 무역환경변화대응 기술개발 사업의 금년도 2차 지원 대상과제를 30일 공고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무역기술장벽 등으로 인해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 6월 1차 공고에 따른 7개과제(20억원)를 선정한 이후 두번째 사업공고다.

산업부는 글로벌기술규제대응 유형 후보과제 17개, FTA원산지 규정대응 유형 후보과제 1개 과제를 산업부 및 전담기관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과제별로 사업계획서를 접수 받은 후 평가를 거쳐 11월중 지원 과제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총 10개과제 내외로 지원 규모는 27억5000만원 이내다.


특히 이번 2차 공고에서는 세부 기술내역을 엄격히 제한한 1차 공고와 달리, 기술규제와 품목만을 공고하고 수요 기업이 세부 기술을 제안하도록 함으로써, 보다 많은 수출 애로 기업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산업부는 급변하는 기술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산업현장의 애로기술에 대한 상시 수요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