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휴온스, ‘전립선 건강 기능성 식품 개발’ 정부과제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3년간 정부 지원 받아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개발 목표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휴온스는 ‘전립선 건강 개선 기능성 식품 개발’이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에서 지원하는 ‘농생명산업기술개발사업’ 과제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휴온스는 이번 과제에 대해 "향후 3년간 정부 지원을 받아, 신규 천연물 소재(HU033)를 이용한 개별인정형 전립선 건강 기능성 식품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라며 "공동연구팀인 충남대학교 권효정 교수는 HU033 소재의 동물 실험을 통해 피나스테리드(Finasteride)와 유사한 수준의 전립선 비대증 치료 효능과 더불어 배뇨를 원활하게 하는 이중 효능까지 나타낸 것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휴온스는 피부주름 개선 건강기능식품(허니부쉬, Honeybush) 인체적용시험 성공과 식품·건강기능식품 전문 자회사인 ‘휴온스내츄럴’ 등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소재 사업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휴온스 관계자는 "휴온스는 현재 다양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소재 파이프라인 확보를 위해 천연물 소재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본 정부과제 선정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소재 연구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