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타이어, 도요타 시엔타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토요타 신형 MPV 시엔타에 '키너지 EX' 신차용 타이어 공급
일본 자동차 회사인 도요타 공급으로 아세안 지역 공급 포트폴리오 강화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타이어는 일본 완성차 기업인 도요타의 신형 다목적차량(MPV) 시엔타에 신차용 타이어(OET)를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3년 도요타 코롤라, 혼다 시빅, 닛산 알티마 등 일본 3대 완성차 기업의 대표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성사시키며 최상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도요타 시엔타까지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추가하며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5년 도요타 아그아에 이어 이번 시엔타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통해 아세안 지역의 신차용 타이어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도요타 시엔타에 공급되는 신차용 타이어는 아세안 지역 신흥 시장인 인도네시아에서 판매하는 '키너지 EX'다. 키너지 EX는 빗길과 마른 노면에서 뛰어난 제동력을 갖춘 높은 주행성능과 고효율이 결합된 성능 밸런스를 갖췄다. 또한 도요타 시엔타의 디자인 콘셉트와 현지 도로 조건을 고려한 패턴 설계로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드라이빙 만족감을 선사하며 뛰어난 주행 소음 성능은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은 "일본의 3대 자동차 메이커 중 하나인 도요타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 확대는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크게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신흥시장 인도네시아에서 소비자로부터 검증 받은 제품을 도요타와 함께 선보여 아세안 지역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