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1월 출시한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 총가입자수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위비톡은 메신저기능과 금융·부동산 정보제공 등 제휴컨텐츠 제공, 간편송금·환전·예적금 등의 금융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위비뱅크, 위비마켓, 위비멤버스 등 플랫폼을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콘셉트로 출시됐다.
메신저 기능엔 일정 시간 경과 후 자동삭제 하는 펑 메시지, 예약 발송이 가능한 캡슐 메시지 등을 넣어 차별화했다. 아울러 금융 관련 정보(청약·환율·금융시황·부동산정보 등), 톡톡매거진(금융·경제·재테크·상식정보를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공)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우리은행은 위비톡 200만 고객 돌파 기념이벤트를 10월말까지 진행한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 위비톡과 위비뱅크 리뷰를 작성한 뒤 위비뱅크 또는 스마트뱅킹(원터치개인) 이벤트란에 리뷰를 작성한 이름을 남기면 자동응모된다. 오는 11월 11월 위비톡 공지사항에서 당첨자를 발표, 삼성 NEW기어VR(10명), 죠스 치즈떡볶이쿠폰(100명)을 증정한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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