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구 복지박람회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송파구, 29일 오후 1시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에서 ‘복지박람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민?관 협력기구인 송파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29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에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를 한 눈에 보고 체험하는 ‘2016년 송파구 복지박람회’를 연다.


송파구 복지박람회 열어 박춘희 송파구청장
AD

'행복송 하모니를 울리자' - 행복한 복지 송파를 위해 민·관의 소통과 어울림으로 멋진 하모니를 울리자라는 뜻의 슬로건을 걸고 송파구 민·?관 사회복지기관(시설) 등 59개 관련 기관(단체)이 참여하는 행사다.

민·?관 협력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빈틈없는 복지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민·관 복지서비스 전반에 대한 홍보를 통해 지역복지를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총 61개 부스에서 아동·청소년, 여성·가정, 노인 등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와 장애인, 취약계층, 주거·고용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복지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알리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념식 축하공연으로는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재단의 ‘하트브라스 앙상블’과 임마누엘집의 ‘사물놀이’ 공연이 펼쳐진다.


또 제17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사회복지 각 분야의 유공자(기관) 21명(개)을 표창한다.


이밖에 주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위해 송파복지센터 ‘시니어 발레’와 송파문화원 ‘잰틀맨 남성합창단’ 등 복지기관에서 준비한 문화공연이 열리며, 10개 이상의 부스를 체험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이번 복지박람회는 수직적인 나눔과 수평적인 나눔이 서로 어우러져 이웃이 이웃을 돕고 지역사회 안에서 상생과 협력의 복지생태계를 구축하는 의미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