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손흥민 극찬한 포체티노 감독 “그의 환상적인 활약 덕분에 행복하다”

시계아이콘00분 3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손흥민 극찬한 포체티노 감독 “그의 환상적인 활약 덕분에 행복하다”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태우 인턴기자] "손흥민의 활약은 환상적이었다. 덕분에 행복하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이 맹활약하고 있는 손흥민(24)을 극찬했다.


19일(한국시간) 2016-2017 리그 5라운드 선덜랜드와의 홈경기에서 손흥민은 풀타임을 뛰며 팀의 1-0 승리에 기여했다.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는 못 했으나 경기 최우수선수에 선정되는 등 좋은 경기력을 선보였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포체티노 감독은 경기 후 "진실은 경기장에 있다"면서 "모든 팀 선수들에게 '경기에 뛸 만한 자격이 있으면, 뛸 것이다. 이름값이 아닌 경기에서의 활약이 중요하다'고 말한다"고 밝혔다.


이어 "손흥민 덕분에 행복하다"며 "손흥민의 활약은 환상적이었다. 그것이 우리가 그를 기다려온 이유"라고 말했다.


또 "손흥민이 나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했다"며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이 끝난 후 손흥민이 독일로 가고 싶어 했다"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선수가 원하는 것이 있고, 구단의 결정도 있다"며 "손흥민이 결국 잔류 결정을 받아들였고 포지션 경쟁을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카이스포츠는 손흥민에게 평점 9점을 부여해 이날 경기의 최우수선수(MOM·Man of the Match)로 선정했다. 무사 뎀벨레가 8점, 결승골을 성공시킨 해리 케인이 7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김태우 인턴기자 ktw103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