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별관청문회]임종룡 "산은, 경제·사회적 충격 감안할 수 있는 구조조정 기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서별관청문회]임종룡 "산은, 경제·사회적 충격 감안할 수 있는 구조조정 기관"
AD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8일 "채권회수 가능성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경제·사회적 충격까지 감안해서 구조조정을 할 수 있는 기관은 산업은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8일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조선 해운산업 구조조정 연석 청문회에서 구조조정 업무를 앞으로도 산은에 맡기는 것이 타당하냐는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임 위원장은 "산은을 감독하는 금융위원장으로서 (그간 산업은행이 보였던 자회사 부실 관리와 관피아 논란과 관련해) 책임을 느낀다. 산업은행이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산은 조직과 인사 전반에 걸친 혁신안이 검토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조조정 업무를 앞으로도 산은에 맡기는 것이 타당한 것이냐는 질의에 대해서는 유보적인 입장을 보였다. 임 위원장은 "국책은행으로서 채권회수 가능성 뿐만 아니라 경제적 사회적 충격까지 감안해서 구조조정할 수 있는 기관은 산업은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