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곡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25일 보건의료원에서 곡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류근태)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류근태 센터장을 비롯한 운영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 위촉장 수여, 인사말, 2016년 사업경과 보고 및 하반기 사업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사업경과 보고 후 운영위원들은 관내 어린이 급식시설은 센터로부터 체계적이고 세심한 관리를 받아 위생, 안전, 영양 등 모든 면에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지속적인 관리 필요성에 공감했다.
류근태 센터장은 “관내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센터에서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서는 운영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자문이 중요하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16년 5월 개소한 곡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전라남도, 곡성군의 지원을 받아 송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을 하고 있으며, 관내 영·유아 보육시설 등 어린이들에게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급식시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급식과 위생, 영양 관리를 지원해 오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