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7대입수시]세종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 337명 선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2017대입수시]세종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 337명 선발 이동일 세종대 입학처장
AD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세종대학교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으로 총 1515명(60%)을 선발한다. 지난해에 이어 학생부종합전형을 확대하고 올해 처음으로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신입생을 받는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총 모집인원 502명 중 337명(67%)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기존의 컴퓨터공학과, 정보보호학과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지능기전공학부, 창의소프트학부 등이 신설됐다.


올해 ‘학생부종합전형’은 98명이 증가한 총 487명을 선발한다. 그러나 ‘학생부 교과전형’은 지난해 대비 104명이 준 505명을 선발하며, ‘논술우수자 전형’은 30명이 준 434명을 선발한다. 논술우수자 전형과 군(軍)장학생 특별전형을 제외한 나머지 전형에서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지 않는다.

학생부 교과전형 중 ‘학생부우수자 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 100%를 반영하며, ‘지역인재 전형’은 교과 70%, 비교과 30%를 반영한다. 지역인재 전형은 소속 고등학교 학교장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으며, 최대 추천인원은 인문계열 2명, 자연계열 3명이다.


군장학생 선발 전형인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과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의 경우 올해 수시모집에서 각각 28명, 14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이 국어, 수학, 영어, 탐구(2과목 평균)영역 중 2개영역이 각각 3등급 이내며, 항공시스템공학특별전형은 국어, 수학, 영어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9 이내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창의인재’, ‘고른기회’, ‘사회기여 및 배려자’,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전형’이 있으며 각 전형별 지원 자격이 다르다. 학생부, 자기소개서 등 서류를 기반으로 교내활동을 평가하며, 이후 면접고사를 실시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창의인재 전형의 경우 올해부터 심층면접을 실시한다.


논술우수자 전형은 지난해보다 논술고사 비중이 10% 증가해 논술고사 성적 60%, 학생부 교과 성적 40%를 반영한다. 인문계열은 통합교과형, 자연계열은 수리논술로 출제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인문계열은 '국어, 수학(나), 영어, 사회탐구(2과목 평균) 중 2개 영역 등급의 합이 5 이내, 자연계열은 '국어, 수학(가), 영어, 과학탐구(2과목 평균) 중 2개 영역 등급의 합이 6 이내이며, 한국사는 필수다.


[2017대입수시]세종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 337명 선발 세종대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