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3.0 소통과 참여로 10명의 SNS 서포터즈 위촉, 다양한 홍보 활동 예정"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이 추진하는 정책과 축제 등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 구례군 SNS 서포터즈(3기)가 26일 위촉식을 갖고 오는 9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 8월 1일부터 19일까지 구례군 SNS 서포터즈(3기)를 모집해 총 10명을 선정하고, 구례군에 관심과 이해가 많은 사람들로 구성했다.
이번에 위촉한 서포터즈는 9월 1일부터 내년 8월 31일까지 1년 동안 군정 소식을 비롯한 각종 행사 홍보와 관광명소· 맛집 등을 소개하는 등 구례군 전반에 걸쳐 유용한 정보를 대외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활동실적에 따라 매월 소정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며, 정기적인 오프라인 모임도 병행하여 활동상황을 모티터링하고 SNS 운영과 관련한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3.0시대에 발맞춰 군정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는데 SNS 서포터즈의 역할이 아주 중요하다”며 “구례군 SNS가 다양한 여론을 신속하게 수렴하는 소통의 창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택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