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계속된 무더위로 LG전자 냉동고 판매가 크게 늘었다.
26일 LG전자에 따르면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LG 냉동고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20% 이상 늘었다. 계속된 무더위로 냉동고 수요가 늘어난데다 올해 선보인 LG 냉동고의 사용 편의성·디자인·성능 등이 좋은 평가를 얻어서다.
300ℓ 이상의 대용량 제품이 판매량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 대형마트에서 한꺼번에 식품을 구매하고 오랫동안 보관하거나, 사용하기 편리한 스탠드형 냉동고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LG전자가 8월에 판매한 냉동고 가운데 300ℓ 이상인 제품이 60%를 넘는다.
대용량 LG 냉동고의 대표 제품은 316ℓ 용량의 컨버터블 패키지 냉동고(모델명: A326S)로 문이 하나인 냉동고 가운데 용량이 가장 크다. 이 제품은 메탈 디자인을 적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외관 디자인과 크기가 동일하고 용량이 377ℓ인 컨버터블 패키지 냉장고(모델명: R326S)와도 결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설치공간, 보관 목적, 용량 등에 따라 각 1대씩을 연결하거나 냉장고 2대와 냉동고 1대, 냉장고 2대와 냉동고 2대 등으로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다.
최근 LG전자가 국내 최초로 출시한 가정용 초저온 냉동고(모델명: A255WD)는 보관이 까다로운 고급 식품, 특정 기간에만 구할 수 있는 식품 등을 언제나 신선한 상태로 보관할 수 있어서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
기존의 가정용 일반 냉동고가 영하 30도(℃) 이상의 온도에서 냉동할 수 있었던 데 비해, 이 제품은 영하 60도까지 냉동할 수 있다. 영하 60도의 온도로 냉동하면 일반 냉동고(모델명: F-A251GDW) 보다 약 1.5배 빠른 속도로 식품을 냉동할 수 있어, 구입 초기의 신선한 상태 그대로 보관해준다.
LG전자 냉장고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고객들의 필요를 충족시키면서 성능은 차별화한 제품으로 냉동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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