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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서비스, 'ISO 10002' 2년 연속 획득…고객 만족도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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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서비스, 'ISO 10002' 2년 연속 획득…고객 만족도 입증 ▲전양균 LG전자 한국서비스FD담당 상무(가운데)와 직원들이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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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LG전자서비스가 고객 만족도를 입증 받았다.

LG전자는 LG전자 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서비스는 지난해 가전업체 최초로 'ISO 10002'를 획득했다.


한국능률협회 인증원은 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에 따라 ISO 10002 인증 심사를 진행한다. 주요 평가 항목은 고객 요구에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응대했는지, 고객의 소리(VOC)를 귀담아 듣고 해결 방법을 찾고, 관리·모니터링하는 지 등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ISO 10002를 획득 한 것은 LG전자·LG전자서비스가 체계적인 고객만족 경영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음을 인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고객 편의를 위해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도 전면 개편했다. 검색 기능을 강화해 고객이 서비스 센터·제품 설명서를 찾기 쉽도록 했고 자가 점검 콘텐츠를 확대해 고객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불편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전양균 LG전자 한국서비스FD담당(상무)는 "LG전자 서비스의 목표는 기술에 감동을 더해 오래도록 기억에 남도록 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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