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MS, 게임 동영상 스트리밍 스타트업 '빔' 인수

시계아이콘00분 3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X박스와 마인크래프트 등에 통합할 계획
'빔'은 지연시간 200ms로 단축시켜


MS, 게임 동영상 스트리밍 스타트업 '빔' 인수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게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빔(Beam)'을 인수했다.


11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벤처비트 등에 따르면 MS가 자사의 콘솔게임기 X박스에 게임 스트리밍 기능을 통합시키기 위해 스타트업 빔을 인수했다.

빔은 실시간으로 게임을 하면서 진행자와 이용자들이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게임 동영상 분야에서는 트위치와 유튜브의 점유율이 높지만, 빔은 실시간 게임 중계와채팅 서비스를 모두 지원한다.


특히 빔은 지연시간을 200ms 이하로 낮춰 타 서비스와 차별화된다. 트위치와 유튜브의 경우 접속 대기시간이 10초 가량 소요된다.


빔은 X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4, P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시간 중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지금도 빔을 콘솔 게임기와도 연동할 수 있지만 채팅으로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은 한계다.


향후 MS는 X박스와 마인크래프트에 빔의 기술을 결합한다는 계획이다. MS는 2013년부터 X박스 원에 트위치의 계정 연동 기능을 제공해왔고, 빔 서비스도 추가함으로써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슈퍼데이터 등에 따르면 연간 게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 규모는 약 38억 달러(한화 4조20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