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KB국민은행은 '유스(Youth)' 고객 전용 온라인 채널인 ‘락스타 블로그’를 전면 개편하고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학생 중심 컨텐츠 신설과 마일리지를 통한 멤버십 제도를 추가했다. 대학생들의 주요 관심사인 공부, 군대, 취업, 연애 등 20대 고객들에게 지침서 역할을 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 제공되며, 웹툰이나 게임 등도 가미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활성화한다.
블로그 회원에게는 은행 거래 실적과 블로그 활동 실적을 합산한 마일리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블로그 내 이벤트 응모나 게임,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문화행사 참여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내년 초에는 홍익대 근처에 락스타 복합문화공간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곳에서 운영되는 인문학강좌, 공연, 전시 등의 문화 콘텐츠 프로그램 참여에도 마일리지가 활용된다.
선착순 회원 가입, 추천왕 컨테스트, 개편 축하 댓글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LG노트북, 아이패드 미니, 여행상품권 등 경품도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개편되는 락스타 블로그에는 대학생들과 밀접한 주제의 흥미로운 콘텐츠가 강화될 뿐만 아니라, ‘마일리지’라는 멤버십 제도가 신설돼 대학생 중심의 20대 유스(Youth) 고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