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연결 안되도 작성 가능·여러명이 함께 작성하는 기능 제공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SK테크엑스는 여행기 작성 애플리케이션 '볼로(VOLO)'를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볼로(VOLO)는 사진, 지도, 이동 경로, 이동 수단 등 여행에 특화된 5가지 기능을 활용해 자신만의 여행기를 기록하는 블로그형 앱이다. 특히 지역, 테마 등의 해쉬태그 기능으로 목적에 맞는 여행기를 편리하게 기록·검색 할 수 있다.
볼로(VOLO)의 장점은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여행기를 작성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인터넷이 연결되면 사전에 작성했던 여행기를 동기화해 여행의 추억을 그대로 기록할 수 있다.
또한 볼로에서는 여러 명이 함께 여행기를 작성 할 수 있다. 여행을 함께 간 친구 등과 콘텐츠와 사진을 추가 등록하며 하나의 여행기를 완성할 수 있다.
SK테크엑스는 지난해 12월 '볼로(VOLO)'의 iOS 버전을 출시했다. 현재까지 볼로에 등록된 여행기는 약 2만7000건에 달한다. 볼로는 지난 4월 인터넷계의 아카데미 시상식으로 불리는 제20회 웨비어워드(Webby Awards)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이동욱 SK테크엑스 팀장은 "여름철 휴가 시즌을 앞두고 ‘볼로(VOLO)’를 통해 여행 콘텐츠를 등록하고 여행지 정보를 얻는 등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여행분야의 대표적인 앱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SK테크엑스는 볼로(VOLO)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를 기념해 9월18일까지 여행기 공모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주 다른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하며 우수 여행기에 선정되면 외식상품권, 국내 호텔 숙박권, 유럽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