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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PB요구르트젤리',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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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50일만에 전체 과자 판매 1위

세븐일레븐 'PB요구르트젤리',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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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세븐일레븐의 대표 PB상품인 '요구르트젤리(1200원)'가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PB 요구르트젤리'가 지난 5월25일 첫 출시 후 50일만인 지난 13일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는 등 현재까지 110만개가 팔렸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하루에 2만개 이상 꾸준히 판매된 것으로 과자군 내 다른 베스트 상품들보다 평균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PB 요구르트젤리'는 세븐일레븐이 최근 젤리류가 간편 디저트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구색 강화를 위해 롯데제과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상품으로 젤리에 요구르트 원액을 그대로 담아 새콤달콤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상품이다.

'PB 요구르트젤리'의 폭발적인 인기는 전체 과자류의 판도도 뒤바꿨다. 올해 6월 이후 세븐일레븐 전체 과자 판매 순위 현황을 보면 'PB 요구르트젤리'가 기존 베스트 상품을 모두 제치고 판매 1위에 등극했다. 전체 과자 판매 순위에서 젤리류가 1위에 오른 건 'PB 요구르트젤리'가 처음이다.


뿐만 아니라 'PB 요구르트젤리'의 인기에 힘입어 과자류 내 젤리류의 위상도 높아졌다. 올해 1월 전체 과자류에서 젤리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7.5%에 불과했지만 'PB 요구르트젤리' 출시 이후인 6월에는 13.5%까지 치솟았다.


'PB 요구르트젤리'를 중심으로 젤리 수요가 크게 증가하자 세븐일레븐은 국내 픽앤믹스 젤리샵 1위 브랜드인 '위니비니' 젤리 3종(1500원)을 이달 20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위니비니 젤리는 '상어', '계란후라이', '당근' 모양 젤리로 실물과 흡사한 모양으로 만들어 먹는 재미를 더했으며 편의점 특성에 맞게 소용량 패키지로 특별 기획했다.


김미선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 선임상품기획자는 "PB 요구르트젤리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_를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알려졌고 한번 맛을 본 후 지속적인 재구매로 이어지면서 스타 상품 반열에 올랐다"며 "올해 젤리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량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할 수 있는 이색 상품들을 지속 연구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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