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반전마스크·1초 브라…잘나가는 제품엔 '닉네임' 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GS홈쇼핑 인기제품 살펴보니…직관적인 닉네임으로 불려

반전마스크·1초 브라…잘나가는 제품엔 '닉네임'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잘 나가는 홈쇼핑 히트상품에는 닉네임이 있다".

홈쇼핑 업체 GS샵이 인기 히트상품을 살펴보니 상품의 특징을 직관적이면서도 귀엽게 담고 있는 닉네임을 가지고 있었다고 11일 밝혔다.


피지 제거와 모공을 조여주는 '유알 모공수축팩'이 대표적이다. GS샵의 TV홈쇼핑과 인터넷몰에서는 '반전마스크'로 더 많이 불린다. 립밤을 쓰듯 피부에 쓱쓱 겔 형태로 바르면 제형이 필름형태로 바뀌고, 마치 마스크팩을 떼어내듯 피지를 제거해준다. 제형이 바뀐다는 점과 피지가 깨끗하게 제거된 모습을 빗댄 닉네임이다.

'펄리쉘 집업브라'는 '1초브라'로 유명하다. 펄리쉡 집업브라는 일반 브래지어와 달리 앞쪽에 지퍼를 달아 가슴을 힘있게 모아주고, 간편하게 입고 벗을 수 있게 만들었다. 제품의 본 이름은 제품의 특징을 제조자 관점에서 만들어졌을 뿐 소비자 관점에서 어떤 이익이 있는지 쉽게 와닿지 않는다는 의견에 따라 '1초 브라'라는 별칭이 탄생하게 됐다.


GS샵의 히트상품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애경의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의 경우 홈쇼핑 방송에 함께 출연하는 연예인 이름을 따 '견미리 팩트'로 불린다.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에 '모녀팩트', 써본 제품 가운데 가장 커버력이 좋다는 의미의 '인생팩트'로도 불린다.


닉네임의 탄생은 홈쇼핑사만의 고도의 마케팅 노하우이기도 하다. 김은정 GS샵 뷰티PD팀장은 "제품 출시에 앞서 홈쇼핑이 고민하는 가장 중요한 판매 전략은 제품의 특장점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재해석하는 것"이라면서 "판매자가 일방적으로 미사여구를 붙여 만든 것 보다는 소비자 경험이 바탕이 된 닉네임이야 말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