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로엔, 6분기 연속 성장세 이어갈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로엔이 성장세를 계속 이어갈 전망이다.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7일 "로엔의 2분기 예상 영업수익과 영업이익은 각 1018억원, 191억원으로 6개 분기 연속 분기 대비 이익 성장을 기록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도 성장하는 수준이다. 올 2분기 영업수익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 16%, 23% 뛰어오를 전망이다.


신규 가입자는 인상된 가격이 적용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10만명 수준의 유료가입자 증가 추세가 이어지고 있어 시장의 유료가입자 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을 것이란 분석이다.

여기에 아이돌 그룹 방탕소년단, 세븐틴, 몬스타엑스 등 1분기 대비 앨범 판매도 호조를 보이고 킹콩 소속의 김지원 등 매니지먼트의 매출도 증가하면서 1분기 대비 당연한 이익 성장이 나타날 것으로 분석됐다.


카카오와 시너지는 멜론 4.0 업그레이드와 카카오-멜론의 ID 통합 전략이 시작되는 3분기부터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멜론의 큐레이션과 카카오의 푸쉬 서비스의 시너지를 통해 유료가입자의 성장성은 확대될 것이고, 40대 이상의 구매력 높은 유료가입자 흡수도 시작될 것이다. 카카오 내 콘텐츠 제공자 역할이 점진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