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군, “또래 상담 구례연합회”구성

시계아이콘00분 4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구례군, “또래 상담 구례연합회”구성
AD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지난 6월 29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또래 상담자 60명을 대상으로 '2016년 또래 상담 구례연합회’구성하고 첫 모임을 가졌다.

또래 상담은 일정 기간 상담훈련을 받은 청소년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또래 학생의 문제를 가까이에서 해결함으로써 학교폭력의 조기발견 및 예방시스템을 구축하고, 또래 집단 상호 활동을 활성화하여 교우관계 향상 및 건전한 또래문화 조성을 위한 청소년 상담활동으로, 각 학교에서 대표학생들이 선정되어 동아리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또래 상담 구례연합회”는 총 144명으로, 관내 학교별 또래상담자의 연계망을 구축하고 유대감을 증진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생활 및 자율과 책임 중심의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원활한 또래 상담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과 또래 상담 연합회의 대표자 선출, 또래 상담자로서 성실하게 임할 것을 맹세하는 선서 등으로 진행하였다.


또래 상담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연합모임을 통해 다른 학교 또래 상담자와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상담대표로서 역량을 키우고 어려운 친구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구례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또래 상담 연합회원들의 유대감과 활발한 활동을 증진하기 위해 8월 중에 '또래 상담 연합회 캠프'를 실시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동, 우수사례 발표회 및 전문적인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