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튼튼먹거리 탐험대, 문우초 ‘나트륨 줄이기’ 영양·위생 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튼튼먹거리 탐험대, 문우초 ‘나트륨 줄이기’ 영양·위생 교육
AD


"서갑종 광주식약청장 방문, 학생들에 건강지킴이 명예 홍보대사 임명"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학과장 김기명)가 위탁 운영하는 튼튼먹거리 탐험대가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동안 광주 북구 문우초등학교(교장 이화선)에서 초등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영양·위생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나트륨의 역할과 하루 권장섭취량, 식품 속 나트륨 함량 등을 살펴보고 싱겁게 먹는 실천법을 배워보는 이론교육과 올바른 손 씻기를 비롯해 토마토를 직접 갈아서 만든 피자소스와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키는 바나나, 시금치 등을 주재료로 사용한 저나트륨 피자 만들기 실습교육이 진행됐다.

또 교육 후 가정에서도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당부하고 나트륨 관련 내용이 담긴 가정활동지를 학생들에게 나눠줬다.


특히 이번 교육기간 중에는 서갑종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이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함께 나트륨 줄이기 교육에 참여했으며, 학생들에게 ‘건강지킴이 명예 홍보대사’ 임명장을 수여했다.


교육부 산업계 대학 관점평가 식품부분에서 최우수평가를 받은 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광주지방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튼튼 먹거리 탐험대’는 광주와 전남북, 제주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영양교실로 특수 제작된 9.5톤 푸드트럭(애칭 푸드윙스)에서 영양, 위생 교육 및 조리실습으로 진행된다. 푸드윙스는 요리실습 시설과 최신미디어 교육시설, 냉·온방 시설, 자가발전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트랜스포머처럼 펼치면 학교 교실 크기의 교육장으로 변신한다.


운영대상은 만5세 이상 어린이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까지며, 교육 참가비는 무료로 기관별 신청 받아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튼튼 먹거리 탐험대 홈페이지(www.foodwings.honam.ac.kr) 또는 이메일(foodwingss@naver.com)로 하거나 문의는 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튼튼 먹거리 탐험대(062-940-5030)로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