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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최유라쇼, 우리 농산물 살린다…홍쌍리 매실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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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우수 농가 상품 발굴, 판로 확대
판매수수료 無, 수익금 전액 기부

롯데홈쇼핑 최유라쇼, 우리 농산물 살린다…홍쌍리 매실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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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홈쇼핑이 인기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국내 우수 농산물을 발굴, 판로 확대 등을 지원하는 특별 생방송으로 기획한다. 이번에 소개되는 우수 농가 상품은 홍쌍리 매실이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4일 대표 쿡&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국내 대표 매실 브랜드 홍쌍리 매실을 판매 수수료가 없는 중소기업 우수상품 방송으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유라쇼에서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생산자와 함께 가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롯데홈쇼핑 대표 상생협력 프로그램 중소기업 우수상품전과 합작으로 선보인다.


생산자와 함께 가기는 최유라 씨가 직접 원산지까지 찾아 재배 농민들을 만나고 수확, 제조 과정을 지켜보며 품질 좋은 우수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이를 통해 생산자는 불필요한 유통망을 줄여 좋은 상품을 직접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고, 고객은 우수한 농산물을 직거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4일 오후 5시40분부터 총 60분간 최유라쇼를 통해 매실의 본고장 광양에서 명인이 직접 재배한 프리미엄 홍쌍리 매실을 판매한다. 홍쌍리 매실은 대통령상(1998년), 국무총리상(1991년), 한국전통식품 베스트5(2004년)상 등을 수상한 제품으로, 홍쌍리 명인만의 비법으로 만든 매실 원액(600ml·3병), 매실 볶음고추장(350g·2병), 양념된장(350g·1병), 청매실 고추장(350g·1병)을 한 세트 구성으로 판매한다.


이번 방송을 위해 방송인 최유라씨와 롯데홈쇼핑 제작진은 전라남도 광양에 위치한 홍쌍리 매실 농장을 직접 방문해함께 수확하고, 상품을 검증, 현지 생산자들과 직접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인 최유라씨는 “방송을 진행하면서 지역의 특산물, 국내 농어민들의 좋은 먹거리를 알려왔던 것이 나에게 숙명과도 같다”며 “뜻 깊은 프로젝트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며 앞으로 책임감을 갖고 더 좋은 지역의 농수산물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소기업 우수상품 무료방송은 지난 2013년부터 롯데홈쇼핑과 중소기업청이 함께 하고 있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홈쇼핑 입점 절차 및 진행과정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 중소기업의 상품을 수수료를 받지 않고 수익금 전액을 중소기업에 기부하는 방송이다. 현재까지 50회 방송에 총 주문금액 17억 원을 달성했다.


최유라쇼는 지역 특산품, 그 동안 숨겨져 있던 우수 중소상품들을 발굴해 고객들에게 ‘홈쇼핑 히트상품’으로 알리고 있다. 지난 2014년 롯데홈쇼핑 단독으로 론칭한 ‘동트는 농가’는 정선 농민 100 여명이 강원도 고랭지에서 재배되는 콩만을 계약해 생산하는 농가다. 자연 발효한 된장과 청국장을 판매해 한 시간에 1만 세트 이상 판매, 지난해에는 4회 방송만으로도 누적 주문액 30억 원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유혜승 롯데홈쇼핑 방송콘텐츠부문장은 “이번 홍쌍리 매실 중소기업 우수상품 방송은 심혈을 기울여 기획한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전국의 우수한 농수산물,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임으로써 생산자, 홈쇼핑, 고객이 모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부방송을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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