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 네덜란드 '반 고흐 미술관' 후원(종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현대차 유럽법인, 연 200만여 명 찾는 세계적인 명소 '반 고흐 미술관' 후원 협약
한국어 멀티미디어 가이드·안내 책자와 웹사이트 지원, 폭넓은 작품 감상 도와
업무용 차량으로 고흐 대표작 '해바라기' 활용해 제작한 아이오닉 랩핑카등 지원

현대차, 네덜란드 '반 고흐 미술관' 후원(종합) 20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에서 (좌)악셀 루거 반 고흐 미술관 관장과 (우)김형정 현대차 유럽 법인장이 후원 협약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자동차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반 고흐 미술관'과 3년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반 고흐 미술관은 후기 인상파의 거장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을 세계 최대 규모인 700여점 이상 전시하고 있으며 연 200만여 명의 문화예술 애호가들이 찾는 세계적인 명소다.


이번 후원 협약의 일환으로 반고흐 미술관은 한국어 안내 서비스를 추가하게 돼 연 2만5000여명 이상 방문하는 한국인 관람객들이 작품을 보다 심도 있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반 고흐 미술관의 멀티미디어 가이드에는 주요 10개 언어 서비스가 제공됐지만 한국어는 포함되지 않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멀티미디어 가이드에 이어 한글판 미술관 안내 책자와 웹사이트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악셀 루거 반 고흐 미술관 관장은 "현대차와 반 고흐 미술관은 세계적인 거장 반 고흐의 삶과 작품에 대한 열정을 공감하며 이번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반 고흐 미술관과 협업을 통해 고흐의 대표작 해바라기를 입힌 '아이오닉 랩핑카' 1대를 제작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랩핑카를 포함 총 2대를 반 고흐 미술관 측에 전달했다. 이 차는 미술관의 업무용차로 사용될 예정으로, 유럽 내 아이오닉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친환경 전용 모델 아이오닉의 하이브리드,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3가지 모델을 선보였으며 유럽시장에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델은 올해 3분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문화 예술분야 후원 등 기술과 예술을 만남을 통해 현대차가 새로운 가치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전세계 관람객들이 문화 예술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영국 테이트 모던, 한국 국립현대미술관, 미국 LA 카운티 미술관(LACMA) 등과 다양한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를 이어가며 중장기적 문화예술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