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 처지고 분위기 파악 안되는 '아재' 개념의 역전현상…마음 사로잡는 중년남 트렌드
바야흐로 '아재'의 시대입니다. 과거 유행에 뒤떨어지는 '아저씨'로 무시당하던 중년 남성들이 '아재'라는 친근하고 정겨운 이미지로 급부상했는데요.
요즘엔 아재+옴므파탈('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남자'라는 뜻의 프랑스어) '아재파탈'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났습니다.
'아재파탈'의 특징
1.2-30대와도 소통하는 '멋진오빠'
아재파탈에겐 어려보인다고 무조건 반말을 하거나 '우리 때는 말이야~'하며 거드름 피우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죠.
꼰대가 되지않기 위한 노력은 필수!
2.센스있는 패션감각
배바지, 양말에 샌들은 절대사절.
요즘 젊은층 사이에서 유행하는 '롤업(바지밑단을 접어입는 것)패션'도 소화하고 피부관리도 열심히
3.머리스타일도 신중하게
이발소에서 아무렇게나 자른 아저씨 스타일은 거부한다
'투블럭'도 거뜬히 소화하고, 두피관리도 철저하게
외모에 신경쓰는 아재파탈은 이들과 비슷한데요.
*골드파파:패션과 미용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중년 남성. '꽃중년', '미중년'으로 불림.
*그루밍족: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
이들은 신소비세력으로 급부상했습니다.
11번가에 따르면 전체 남성구매자 중 405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작년 1분기 36%에서 올해 1분기 41%까지 증가.
40·50세대 남성의 거래액이 크게 증가한 카테고리는 브랜드잡화(82%), 수입명품(51%), 화장품·향수(50%)
마지막으로 4.어디가도 꿀리지 않는 치명적인 '입담'
Q.인도는 지금 몇시일까?
A.인도네시아
Q.비가 한시간 동안 오면?
A.추적60분
썰렁하지만 왠지 끌리는 아재개그ㅎㅎ
그냥 '아저씨'가 될 것인가, '아재파탈'이 될 것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이진경 디자이너 leejee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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