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 C&C,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 오픈

시계아이콘01분 0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SK㈜ C&C,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 오픈 SK(주) C&C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 오픈
AD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SK㈜ C&C(대표 박정호)는 15일 간단한 접속으로 이용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인 '클라우드Z(cloudZ.co.kr)'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은 크게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고객 포털 ▲국내 소프트웨어(SW) 기업 및 리셀러 사업자용 파트너 포털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 지원을 담당하는 테크 센터 등으로 구성됐다.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은 IBM의 세계 13개국 20개 도시의 40개 클라우드 센터를 한글로 이용할 수 있다.


SK㈜ C&C가 8월에 판교 클라우드 센터를 오픈하게 되면 고객은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을 통해 자신의 사업 상황에 따라 국내(판교) 및 해외 클라우드 센터에 시스템을 분산·운영할 수 있게 된다.

SK㈜ C&C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상품별로 분류해 주문 프로세스를 3단계(클라우드 서버상품 선택→ 서버명 입력→주문)로 줄였다.게임업체 등 고사양 그래픽 서버 선호 고객을 위해 GPU(그래픽 프로세싱 유닛) 서버 상품군도 별도로 구성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은 세계 어디에서든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기술 문의를 한국어로 해결할 수 있다. 테크 센터에서 SK㈜ C&C의 클라우드 엔지니어가 기술 관련 문의를 직접 지원한다.


SK㈜ C&C 관계자는 "기업 전용 데이터 센터 서비스 수준의 클라우드 매니지드(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SW기업은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에서 솔루션 판매시, 솔루션 매출 뿐 아니라 센터 상면 임대, 서버·운영체체 이용 비용 등 매출을 모두 가져갈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재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에는 ERP(전사적 자원관리), HR(인력관리), GW(그룹웨어), DB(데이터베이스), 미들웨어, 웹방화벽 등 기업 시스템 운영에 필수적인 SW기업들이 입점해 있다.


SK㈜ C&C는 산업별 고객 니즈에 맞춰 SW업체의 입점을 지속적으로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SK㈜ C&C는 글로벌 사업 확장과 함께 홍콩 IBM 클라우드 서비스 센터에 사업관리시스템의 클라우드 서비스 전환을 완료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8월 판교 클라우드 센터 오픈 이후에는 전사 사업 현황에 따라 주요 시스템의 국내외 클라우드 서비스 센터 이관을 추진한다.


SK㈜ C&C 관계자는 "IBM 소프트레이어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로만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을 오픈하게 됐지만, 국내 최초의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수개월 내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연동작업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