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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정책자문관 운영 개선방침 밝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정책자문관 인원 최소화, 사무공간은 다른 용도로 활용"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정책자문관 운영과정에서 다양한 의견들이 제기된 만큼 정책자문관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13일 밝혔다.

광주시는 먼저 활동실적이 저조하거나 현안 해결이 마무리된 정책자문관은 재위촉을 하지 않도록 해 인원을 최소화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위원을 위촉할 때는 전문성과 활동이력 검증을 강화해 객관성을 높일 계획이다.


논란이 되고 있는 시청 내 ‘사무공간’제공에 대해서는 가까운 시일 내에 중단하고, 이후 직원 회의실 등 다른 용도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심도 있는 자문이 필요할 경우에는 공무원이 직접 방문해서 자문을 구하고, 긴급한 사안은 전화 자문을 병행해 업무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또한, 각종 자문활동 과정에서 정책자문관이 자료요구를 하거나 제출된 자료가 있다면 그 내역을 반드시 대장에 기재해 자료 관리의 투명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정부정책에 따라 기관에서 파견된 직원의 직위에 대해서도 중앙부처에서 파견된 공무원처럼 ‘협력관’으로 통일해 명칭 사용에서 발생되는 혼란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한편, 광주시는 올 2월에도 훈령을 개정해 경비지원 세부기준 규정, 자료제출 제한 및 기록관리 의무화, 보안유지 및 청렴의무 신설 등 개선방안을 마련한 바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정책자문관 운영을 통해서 공동주택 민원 해결, 국회 및 정당 협력 네트워크 구축, 도시정원 조성 방향 설정 등 행정이 취약한 부분을 보완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책자문관 제도와 관련해서 명백히 보완할 일이 있다면 시의회와 협력해서 적극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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