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베이코리아, '수출 스타' 양성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초

'제6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 개최
참가희망자 설명회 기타 지역으로 확대 진행

이베이코리아, '수출 스타' 양성 확대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베이코리아가 국내 판매자들의 수출 지원을 확대한다.

이베이코리아는 다음 달 31일까지 ‘제6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는 참가희망자 설명회를 수도권 외 기타 지역으로까지 확대한다.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는 글로벌 쇼핑 플랫폼 이베이(www.ebay.com)를 활용해 전 세계 수억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글로벌 판매를 겨루는 온라인 수출 경진대회로, 국내 판매자의 글로벌 판로 확대 및 무역 전문가 양성이 취지다.


온라인 창업을 꿈꾸는 일반인, 소규모 온라인 판매자는 물론, 무역·이커머스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및 단체(최대 4명) 단위로 참가 가능하며 이베이코리아 수출 지원 사이트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2016년 1월1일 이후 생성한 신규 이베이 ID로 참여할 수 있다. 그 이전에 ID를 생성한 셀러의 경우 판매 누적금액이 1000 달러 이하라면 참가 가능하다. 접수 완료 후 본격적인 판매 활동을 시작할 수 있으며, 판매 기간은 오는 11월30일까지다.

판매 기간 동안 이베이 판매 단기속성 교육, 1:1 멘토링 제공, 동영상 강의 및 온라인 Q&A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수출 지원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참가희망자 대상 오는 15일 대구 지역설명회를 시작으로 서울(6월21일, 7월6일), 부산(6월29일), 일산(7월12일)에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대회 시상식은 오는 12월 초에 개최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그 동안의 판매액, 판매 아이템 수, 혁신성, 각종 행사 참여도 등을 반영해 선정한다. ▲대상 500만원(1명) ▲최우수상 300만원(2명) ▲우수상 200만원(2명) ▲특별상 각 100만원(최다배송·다국가 진출 등 부문별 1명) ▲멘토그룹상 500만원(1개 그룹) 등 최대 3000만원의 창업지원금과 1000만원의 판매지원금을 수여한다.


매출실적으로도 이어졌다. ‘제5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는 총 1500명의 수출역군을 배출했으며, 약 8만1000개 제품을 수출해 전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이중복 이베이코리아 국경간거래사업 팀장은 “한국에서 온라인 수출 교육을 처음 시작한 선두 기업으로서 온라인 수출 교육생 5만명 돌파를 기념해 올해는 서울 이외 지역으로 참가자 설명회를 확대한다”며 “글로벌 수출창업에 도전하는 젊은 참가자들이 올해도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수출스타 경진대회 외에도 2009년부터 수출 지원 프로그램 CBT를 운영하면서 한국의 중소기업 및 소상인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