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아차, 美서 최우수 고객만족 브랜드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기아차, 美서 최우수 고객만족 브랜드 선정 기아차 '2016 쏘울'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기아자동차가 미국에서 최우수 고객만족 브랜드로 선정됐다.

10일 기아차 미국법인에 따르면, 기아차는 자동차 전문 컨설팅 업체 오토퍼시픽이 실시한 '2016 차량 고객만족도 조사(VSA)'에서 일반 브랜드 부문 최우수 브랜드로 뽑혔다.


이와 함께 기아차 쏘울, K5(미국명 옵티마), 카니발(미국명 세도나)가 각 세그먼트별 최우수 고객만족 차량에 선정됐다. 쏘울은 3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오스 헤드릭 기아차 미국법인 상품전략담당 부사장은 "오토퍼시픽의 차량 만족도 어워드는 소유자가 자신의 차에 얼마나 만족하는지를 측정해 업계의 벤치마크가 되고 있다. 기아차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특히 쏘울, K5, 카니발은 기아차가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오토퍼시픽은 신차 구매 고객 6만5000명을 대상으로 총 50개 항목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으며 프리미엄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를 나눠 선정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부문은 테슬라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