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풀꽃문학관 방문, 나태주 시인과의 만남가져"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매천도서관은 지난 2일 충청남도 공주 풀꽃문학관을 방문하여 나태주 시인과의 만남을 가지는 문학기행을 진행했다.
이번 문학관 탐방은 매천도서관에서 운영했던 ‘나만의 詩그림책 만들기’프로그램을 계기로 문학적 소양과 견문을 넓히고자 독서동아리 회원과 지역민들이 다수 참가하여 공주풀꽃문학관 방문, 나태주 시인 강연, 국립공주박물관 탐방 등 책에서 벗어나 생동감이 넘치는 문학세계를 체험했다.
문학기행에 함께한 참가자들은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이 시귀만 들어도 짜릿한데 직접 시인을 뵙고 대화하니 시의 위엄이 느껴졌다"며 " 문학기행다운 문학기행을 다녀온 것 같아 뿌듯하고, 기회가 되면 다음에 또 가고 싶다”고 만족해했다.
한편, 매천도서관에서는 2016년 길 위의 인문학을 6월 18일(이남곡-지리산에서 길이 되는 사람), 6월 25일(풍수로 읽는 선인들의 삶-임현수), 7월 7일 ~8월4일(그림책 자서전 만들기) 진행한다.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매천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사무실(061-780-2660)로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