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브랜드대상] 디자인부문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SK건설은 고객지향적인 설계를 통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고 있다. 친환경 최첨단 기술ㆍ서비스와 함께 주변환경과 어우러지는 공간미학을 담은 주거공간으로 아파트 브랜드 'SK뷰(SK VIEW)'를 차별화할 계획이다.
'인천SK스카이뷰'는 SK건설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대표적인 사례다. SK뷰의 브랜드 철학은 '가장 편리하고 최고로 편안한 주거 공간을 제공하여 고객의 행복 가치를 실현한다'라는 의미의 'Convenience & Comport'로 함축된다. 인천SK스카이뷰에서는 서비스 공간으로 '플러스알파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공부방ㆍ가족실ㆍ드레스룸과 주부들이 활용할 수 있는 맘스데스크 등 고객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활용할 수 있다.
이 아파트는 전용 59㎡에 4배이(Bay) 판상형 평면을 적용했고 전용 115㎡는 최대 5배이(Bay) 판상형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전용 84㎡ 타입에는 1개의 플러스알파공간을, 전용 95㎡ 이상(127㎡제외) 가구에 2개의 플러스알파공간을 적용했다. 전용 115㎡에는 3면 개방 발코니 적용으로 전용면적 절반에 이르는 56㎡의 서비스 면적도 제공된다.
특히 전용 127㎡ 9가구는 단지 앞 인하대학교 대학생 수요를 겨냥해 '세대구분형 평면'을 도입했다. 현관문에서부터 주방, 화장실이 따로 분리되어 있어 직접 거주 또는 일부 임대를 통한 수익창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일부 평형에는 곳곳에 욕실내 세탁수납장과 현관 대형수납장, 주방 대형 팬트리 등으로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인천 SK스카이뷰 4000가구에 이르는 대단지인 만큼 작은 도시형태로 단지를 설계한다. 대지면적의 45%를 조경면적 확보해 인접한 용정 근린 공원과 어린이공원, 완충녹지 등을 포함하면 송도 센트럴파크의 절반 크기에 달한다. 또 100% 지하주차장으로 지상에는 차가 없는 단지로, 1.4km에 이르는 순환 산책로도 조성된다.
단지 내 센트럴파크와 인하대역 출구 인근에 테라스가 갖춰진'티(Tea)하우스'와 더불어 야외 물놀이 시설과 캠핑공간도 설치한다. 또 '웰컴센터'와 별동의 티하우스, 경로당을 포함한 연면적 6555㎡의 커뮤니티시설은 인천 최대 규모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