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도군,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활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진도군,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활발’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이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지난 5월부터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유치원생 등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은 숲에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숲 체험 프로그램은 숲 해설가와 아이들이 ‘숲은 놀이터, 꿈틀꿈틀 애벌레(봄), 신나는 모래놀이(여름), 윙윙윙 고추잠자리(가을)’등 계절별 주제에 따라 오감으로 숲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작년에는 921명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생들이 숲 체험에 참여했으며, 오는 10월까지 매주 화, 목요일에 의신면 사천리 편백숲, 삼별초 공원, 금갑해변 등에서 총 50회 운영된다.

진도군,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활발’


진도군 녹색산업과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아이들의 정서 발달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자연과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실내에서 활동하는 아이들보다 자연을 놀이터 삼아 뛰어노는 아이들은 감성이 고루 발달돼 신체조절능력이 더 높고 사고 대처 능력이 뛰어나다고 연구결과 밝혀진 바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