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통산업협회 "'2016 쇼핑 관광 축제'에 적극 동참할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유통업체·제조업체와 협력체계 구축
소비자 혜택↑, 내수진작·소비활성화 도모

유통산업협회 "'2016 쇼핑 관광 축제'에 적극 동참할 것" 코리아그랜드세일을 맞아 명동일대에 내외국인들의 발길이 늘고 있다.<자료사진>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유통산업연합회가 올해 '한류와 함께하는 쇼핑 관광축제'(9월29일~10월31일)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유통산업연합회는 19일 결의문을 통해 2016년 쇼핑관광축제에 적극 동참해 소비자 혜택을 최대화하고, 내수 진작 및 소비활성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대·중소 유통업체간 협력을 유도하고, 할인품목 발굴 및 할인율 확대를 위해 제조업체와의 협력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결의문 서명에는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전국상인연합회 등 7개 협·단체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 등이 참여했다. 협·단체 회원 7개사는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전국상인연합회,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한국체인사업협동조합, 한국편의점산업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다.

올해 쇼핑관광축제(9월29일~10월31일) 기간에는 쇼핑행사, 코리아그랜드세일, 한류문화행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정부와 유통업계는 국내 수준에 머물러 있던 쇼핑행사를 한류와 연계해 ‘글로벌 쇼핑관광행사’로 확대한다는 입장이다.


서덕호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은 “2016년 쇼핑관광축제가 쇼핑·관광·한류가 융합된 글로벌 명품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총회에는 이갑수 한국체인스토어협회 회장, 진병호 전국상인연합회 회장, 도경환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반실장, 서덕호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