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창군에 ‘내 고향 무료 순회 진료’왔어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고창군에 ‘내 고향 무료 순회 진료’왔어요~ 서울아산병원(병원장 박성욱) 의료봉사단이 고창군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내 고향 무료 순회 진료’의료봉사를 펼쳤다.
AD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단,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서울아산병원(병원장 박성욱) 의료봉사단이 고창군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내 고향 무료 순회 진료’의료봉사를 펼쳤다.


의료봉사활동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고창군사회복지시설에서 진행됐다.

서울아산병원 가정의의학과와 통증의학과의 10명의 전문의료진은 가정의학과, 영상과, 안과, 기초검사 등 4개 영역으로 나누어 주민 130여 명에 맞춤형 의료 진료와 처방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무료진료에 참여한 어르신에게 생활용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서울아산병원은 농어촌지역 출신의 직원들이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의료취약 지역을 순회하며 주민들의 질병 예방과 치료를 진행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이 의료혜택의 부족함을 느끼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고창군사회복지시설 관장 대원스님은 “매년 고향을 잊지 않고 방문해주는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단에 감사드린다”며“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우정 군수는 “의료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서울아산병원 의료진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봉사와 나눔이 고창군 전역에 확대되어 더욱 살기 좋고 행복한 지역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재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