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노사 읍면순회간담회를 통해 고창군 발전 도모"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용진)은 지난 3월 8일부터 5월 9일까지 2개월간 노조 임원진과 함께 14개 읍면 조합원과 후원회원을 대상으로 2016년 읍면 순회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노조의 주요사업과 현안사항을 홍보하고 조합원의 의견을 수렴해 복지향상과 근무여건 개선 등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조합원 권익신장을 위해 추진한 2015년도 단체교섭 결과, 2016년도 주요 사업계획, 공무원 선거중립 및 공명선거 협조, 공무원 성과평가제 및 성과퇴출제의 문제점 등을 설명하고 조합원의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특히, 정부에서 시행하고자 하는 공무원 성과평가제 및 성과퇴출제는 대한민국 헌법에 명시된 공무원의 신분보장과 정치적 중립을 통해 국민에게 참봉사를 실현하는 공무원의 이상과 역행하는 행위라며 조합원들에게 지지와 협조를 구했다.
김용진 위원장은 “군민에게 참봉사와 조합원에게 행복을 주기 위한 노동조합을 만들고 노사 화합과 협력을 통해 고창군 발전은 물론 올바른 노사문화를 정착하여 신뢰받는 고창군공무원노동조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조합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열열한 성원”을 당부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