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윤장현 광주시장,“신뢰 바탕으로 세계수영대회 성공시키자”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윤장현 광주시장,“신뢰 바탕으로 세계수영대회 성공시키자”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0일 오전 국제수영연맹(FINA) 코넬 마르쿨레스쿠 사무총장을 접견하고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준비상황과 대회의 성공적 개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AD


" 윤장현 시장, FINA 코넬 마르쿨레스쿠 사무총장 접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0일 오전 국제수영연맹(FINA) 코넬 마르쿨레스쿠 사무총장을 접견하고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준비상황과 대회의 성공적 개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윤 시장은 "2019광주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FINA와 광주시 간의 믿음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광주시는 지난해 하계U대회에서 보여줬듯이 든든한 신뢰를 바탕으로 흔들림 없이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윤 시장은 "2019년 수영대회는 비단 광주만의 대회가 아니라 대한민국 정부가 함께 하는 국제행사인 만큼 정부도 끝까지 함께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사무총장께서 대회 성공을 위해 애쓰시는 그 뜻을 받들어 함께 협력해 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에 코넬 마르쿨레스쿠 사무총장은 “남부대 수영장에서 아이들이 수영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다”며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대회를 성공시키자”고 화답했다.


그는 “대회 준비 과정에서 어떤 문제가 생기면 서로 솔직하게 털어놓고 해결책을 찾자”면서 “FINA는 광주시를 이해하는 입장에서 문제를 풀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2019년 7~8월 중 한 달여 간 광주에서 열리며 국가대표 선수가 참가하는 선수권대회, 수영 동호인과 애호가가 참가하는 마스터즈선수권대회에 204개 국에서 1만5000명 이상의 선수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