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연휴를 맞아 멀리 떠나더라도 보고 싶은 것은 꼭 봐야 직성이 풀린다면 LTE비디오포털을 활용해 보자. 예능, 야구, 무료영화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돼 있다.
LG유플러스는 LTE비디오포털을 통해 미국 프로야구 실시간 중계 및 경기 하이라이트 VOD를 제공한다.
현재 MLB에서 뛰고 있는 한국 선수들은 추신수, 박병호, 이대호, 강정호, 김현수, 류현진, 오승환 등이 대표적이다. MLB 무대를 주름잡고 있는 이들의 활약상이 LTE비디오털 실시간TV 내 스포츠 카테고리를 통해 일일 최소 3경기에서 최대 6경기까지 실시간 중계된다.
경기가 끝난 뒤에도 코리안 빅리거들의 정규시즌 하이라이트 영상이 일 평균 20개 이상 클립으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3일부터 KLPGA 및 EPL 실시간 채널도 신규 오픈했다. 역대 최다 상금(212억), 최다 대회로 세계 3대 투어에 진입한 KLPGA는 박성현, 고진영 등의 인기 골퍼 등을 바탕으로 시청자들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LG유플러스 이달부터 KBS ‘1박2일’을 LTE비디오포털에서 360도 VR 주문형비디오(VOD)로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LG유플러스는 앞서 JTBC ‘냉장고를 부탁해’를 360도 VR로 자체 제작해 호응을 얻었다.
모바일게임 분야도 360도 VR로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단순 보기 형태가 아닌,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배경과 콘셉트로 스토리를 즐기는 ‘인터렉티브 VR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VR 게임영상은 17개로, LG유플러스는 매주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제공해 개발사와 플랫폼 간의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지원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LTE비디오포털' 월 정액 고객을 대상으로 '뽀로로 극장판 : 컴퓨터 왕국 대모험' '포켓몬 더 무비 XY후파 : 광륜의 초마신'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 나의 이사 이야기 선인장 대습격' 등 최신 애니메이션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키즈 시네마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키즈 시네마관에 편성된 콘텐츠를 시청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경품에 당첨된 고객에게는 키자니아 입장권(10명, 2인권), 에버랜드 이용권(10명, 1인 2매), 롯데월드 이용권(10명, 1인 2매), 비디오포털 쿠폰 5000원권(100명)을 선물한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