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굿모닝 증시]대한민국에 '이란'이란?…52조 '대박'의 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이란 국빈 방문을 통해 52조원 가량의 경제적 성과를 거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대규모 인프라 프로젝트 사업의 길이 열린 것인데 증권가는 건설, 플랜트 업종이 그 수혜를 볼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박세라 신영증권 연구원=현재 이란은 제6차 경제 5개년 개발계획(2016~2020년)을 수립하여 진행하는 가운데 평균 8% 대 경제성장을 목표로 철도, 항만 등의 인프라 개선과 석유화학 현대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2020년까지 이란 정부는 인프라 분야에 총 270억달러 규모의 투자계획을 발표했는데 이번 국빈방문 행사로 국내기업이 체결한 인프라 MOU 금액은 총 110억달러로 전체 투자계획의 절반가량을 수주하며 해당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확인시켰다. MOU 및 MOA가 계약으로 이어질 경우 해당 기업에 대한 가치 재평가도 가능할 전망이다.


경쟁력 있는 분야에서 수주 계약까지 가시화될 것으로 보이는 현대건설을 관련 수혜주로 추천하며, 차선호주로 대림산업을 추천한다.

대림산업은 댐, 철도, 정유시설, 발전 플랜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MOU를 체결하여 총 100억달러가 넘는 수주가 기대된다. 1975년 첫 진출한 이래 경제제재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영업활동 을 벌인 결과다.


특히 대림에너지가 첫 해외 민자발전사업에 참여하게 되면서, 건설, 유화, 개발 (민자발전, 호텔 등)로 다변화된 사업시너지가 구체화될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현대건설은 항만, 철도, 가스발전소 등 전통적으로 경쟁력 있는 분야에서 MOU를 체결하면서 안정적인 수주 성과가 기대된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