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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동을 K-쇼핑 랜드마크로"…SM면세점 오늘 그랜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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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개층 전면 개장…국내외 570여개 브랜드·6만여 품목 입점
하나투어 인프라·인사동 관광 등 '시너지 강화'

"인사동을 K-쇼핑 랜드마크로"…SM면세점 오늘 그랜드 오픈 하나투어 에스엠면세점 조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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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하나투어 자회사 SM면세점 서울점이 오늘(29일) 그랜드 오픈과 함께 여행기업의 관광 인프라와 인사동과의 제휴 시너지를 활용한 ‘한류체험형 관광쇼핑 랜드마크’ 도약에 나섰다. 한류·K-뷰티체험을 통한 중소기업상품 수출 촉진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SM면세점은 종로구 인상동에 위치한 서울점이 29일 그랜드 오픈했다. SM면세점 서울점은 지하1층 해외 명품관과 지상2~3층의 ‘화장품·향수·시계·주얼리·액세서리관’, 4층 ‘식품·주류·담배·패션잡화관’, 5층 ‘한류 드라마몰’로 총 7개 층이며, 1만㎡규모다. 570여개 브랜드 6만여 품목이 입점했다.


이번 오픈에는 ‘디올’, ‘조말론’, ‘에스티로더’, ‘맥’, ‘라메르’ 등 인기 수입 화장품 매장이 지상 2~3층에 신규로 들어섰다. 지하 1층 ‘해외명품관’에는 ‘코치’, ‘발리’, ‘에트로’, ‘베르사체’, ‘마크제이콥스’, ‘모스키노’ 등 해외 명품 브랜드도 입점했다.

인사동 지역 인프라와 연계한 ‘체험형 관광 마케팅’도 활성화한다. SM면세점은 주요 8개 인사동 한정식, 전통찻집과 제휴를 맺고 중국 20~30대 여행족이 이용하는 모바일 여행사이트에 인사동을 홍보한다. 외국인 고객에 인사동 전통음식점 바우처를 제공해 매출상승과 인사동 상생의 ‘윈윈효과’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차별화된 K-뷰티·K-푸드 매장도 전개된다. ‘설화수’, ‘후’, ‘숨37’ 등 국내 대표 화장품이 입점하고 1층 로비 전면의 ‘헤라 홍보관’에서 메이크업 쇼룸을 선보여 K-뷰티 홍보의 장을 마련한다. SM면세점에 단독 입점한 제주지역 15개 중소기업 화장품 브랜드들의 청정 화장품 전문 편집샵 ‘코스메나뚜르’와 예능 프로그램 ‘렛미인’과 연계한 국내 최초 코스메슈티컬 큐레이션샵 ‘렛미인관’도 선보인다.


‘한류 체험형 콘텐츠’를 이용해 60% 이상을 차지하는 입점 중소·중견기업제품의 판매 차별화에도 나선다. 지상 5층 전층에서 전개되는 ‘한류 드라마몰’에서는 MBC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 등 인기 드라마 및 쇼프로그램과 협업, 간접광고(PPL)된 중소·중견 70여 브랜드를 입점시킨다. SM면세점측은 중소기업제품의 홍보와 수출을 촉진하는 업그레이드된 면세점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했다.


편집매장도 강화했다. 최근 중국 관광객의 한국산 식품, 유아용품 소비 증가에 따라 국산 건강식품과 유아용품을 중심으로 편집샵 형태의 매장을 전개한다. 비비고 등 다양한 CJ식품 편집샵인 ‘CJ푸드월드관’이 SM면세점 단독 입점했으며 ‘정관장’, ‘지방 특산물’ 과 ‘제로투세븐’, ‘궁중비책’ 등 대한민국 대표 상품도 들어섰다.


권희석 SM면세점 대표이사는 “SM면세점은 한국 전통의 멋과 맛은 물론 가장 트렌디한 한국의 상품, 문화까지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한국관광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한류상품 세계진출과 하나투어의 여행 인프라 협력을 통해 면세업계의 새 역사를 써나가는 한편 대한민국 인사동을 세계적 문화관광 중심지로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픈식에는 글로벌 여행면세업계를 대표해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마르코 델라 세타 대사, 양무승 한국여행업협회(KATA) 회장, 중국 최대 국영 여행사 CTS MICE 온라인 리탠위 총경리 등이 참석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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