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제과, 서른살 '수박바'… 누적 판매량 13억개 돌파

시계아이콘00분 2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롯데제과, 서른살 '수박바'… 누적 판매량 13억개 돌파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빙과시장에서 독창적인 형태를 한 제품은 성공 보증수표로 통한다. 대표적인 형태가 수박, 스크류, 상어, 붕어, 거북알 등이 있다. 이들 제품은 시장에서 독창성, 재미성을 앞세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제과의 ‘잘익은 수박바’는 수박의 겉과 속, 박혀 있는 씨앗까지 그대로 모양을 살려 싱크로율 100% 라는 평가를 받는 제품이다.


잘익은 수박바는 1986년 3월에 출시돼 올해 3월로 30년째를 맞으며 약 4000억원의 누적 매출을 달성했다. 낱개로 환산하면 약 13억개에 달하며 이를 일렬로 늘어 놓으면 북극에서 남극까지 7.5회 왕복할 수 있다. 또 우리나라 국민이 1인당 26개씩 먹을 수 있는 양이다.

한편 잘익은 수박바는 2010년 국내 빙과류 중 가장 먼저 식품의약품안전처으로부터 어린이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