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어버이연합 측 “청와대 행정관 지시 안 따르면 지원예산 잘랐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어버이연합 측 “청와대 행정관 지시 안 따르면 지원예산 잘랐다” 어버이연합 추선희.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아시아경제 손현진 인턴기자] 청와대의 '집회 지시'를 받았다는 논란에 대해 보수단체인 '대한민국 어버이연합' 측은 "허현준 행정관이 지시했다"고 밝혔다.

27일 시사저널은 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과 김미화 탈북어버이연합 대표와 지난 4월20일 나눈 대화 일부를 공개했다. 녹취록에 따르면 "허 행정관이 지시를 한 건 맞잖아요. 팩트(fact)잖아요"라는 기자의 질문에 추 사무총장은 "말 그대로 지금 이 시민단체들 다 걔(허 행정관) 손에 의해서 움직이는 건 맞지"라고 답했다.


또 기자가 "다른 단체에서도 다 아는 내용이라는 거죠"라고 묻자 추 사무총장은 "다 알지 걔네들. 지네들끼리도 경쟁 붙었으니까"라고 말했다.


김미화 대표는 같은 날 기자와 나눈 대화에서 “자기(허 행정관)가 집회 지시를 이렇게 이런 방향으로 지시하는데, 총장님(추 사무총장)은 ‘그게 아닙니다. 그렇게 하면 이게 오히려 역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얘기를 했더니 이 ×이 ‘자기 말 안 듣는다. 반말 찍찍 한다’ 그래 가지고 ‘예산 지원하는 거 다 잘라라. 책정된 거도 보류시켜라. 못 준다’ 이런 식으로 허현준이가 다 잘랐어요”라고 얘기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26일 언론사 편집·보도국장들과의 오찬 간담회에서 어버이연합 문제에 대한 질문에 “시민단체가 이것하는데 이게 어떠냐 저쩌냐 하는 것을 대통령이 이렇다 저렇다 하고 평가하는 것도 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서 “(청와대가 지시한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그렇게 보고를 분명히 받았다”고 말한 바 있다.




손현진 인턴기자 freeh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