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통해 저지방&고칼슘2% 1박스 증정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매일유업의 우유 브랜드 ‘매일우유’가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2% 저지방우유를 권장하는 ‘2-2-2 캠페인’의 일환으로 5월5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매일우유 저지방2% 2-2-2 봄 나들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매일우유 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여행과 소풍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밖에서도 온 가족이 편하게 마실 수 있는 건강 음료인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2%를 제안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매일유업 페이스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 공지글에서 ‘좋아요’를 누른 후 아이를 위한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예를 들어 ‘우리 은찬이 매일매일 건강하게 자라렴!’ 혹은 ‘언제나 씩씩한 우리 매일이! 항상 밝고 튼튼하게 자라렴!’과 같이 자녀를 위한 칭찬과 긍정적인 내용을 담은 메시지를 쓰면 된다.
응모기간은 오는 28일까지며 당첨자는 다음날인 29일에 바로 발표해 5월 어린이날과 더불어 가족 나들이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참여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총 22명을 선정하며, 경품으로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2% 1박스(200mlX24개입 테트라팩)를 제공한다.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2%는 지방 함량을 일반우유 대비 2분의1로 줄이고 한국인에게 부족한 칼슘 함량은 2배로 높인 제품으로 만 2세 이상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마실 수 있다. 우유의 고소한 맛을 최대한 살려 저지방 우유를 마시기 어렵던 소비자도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다.
매일우유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다양한 가족활동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에게 건강을 생각한 나들이 음료로 매일우유 저지방2%를 추천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특히 200ml 테트라팩 제품은 무균포장 기술을 적용해 상온에서도 우유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 야외활동 시 편의성이 높다”고 말했다.
더불어 “평소 자녀가 탄산음료 등 액상과당 함량이 높은 음료를 즐겨 마셔 식습관 개선을 고민하는 소비자라면 이번 이벤트 참여를 통해 아이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매일우유는 온 국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만 2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2% 저지방우유를 하루 2잔 섭취하자”는 의미의 ‘2-2-2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칼슘 함량은 2배로 높이고 지방 함량은 반으로 낮춘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2%’로 일일 권장섭취량 칼슘을 섭취하는 대신 지방 섭취량은 낮춰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하자는 취지를 지니고 있다.
또한 올해에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영양학 연구자이자 소아과 의사인 하버드 의대의 ‘W. 알렌워커’ 박사를 홍보대사로 선정해 ‘매일, 2%로 바꾸자’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우유의 영양학적 가치와 영향균형을 위한 저지방 우유 식습관의 중요성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