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건강100세! 건강혈관!’프로그램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곡성군, ‘건강100세! 건강혈관!’프로그램 운영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4월 20일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8회에 걸쳐 고혈압, 당뇨 환자를 대상으로 ‘건강100세! 건강혈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4월 20일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8회에 걸쳐 고혈압, 당뇨 환자를 대상으로 ‘건강100세! 건강혈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운영은 기초체력 측정, 고혈압·당뇨 예방 교육, 체질에 맞는 식단구성 및 식이요법, 혈액순환을 돕기 위한 발 마사지 실습, 눈 합병증관련 안과 진료, 운동요법을 병행 실시한다. 또 3개월·6개월 주기로 당화혈색소를 검사하는 등 추구관리에도 힘쓸 예정이다.

곡성읍에 거주하는 김 모(70·여) 씨는 “건강교실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해 혈관이 건강하게 변화되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각오를 보였다.


21세기말이면 인간수명은 100세 시대에 도래할 전망이며, 오래 사는 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행복하고 건강하게 사는 지가 주요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 같은 평균수명 100세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고혈압·당뇨의 선행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곡성군 보건의료원(061-360-758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